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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오늘은 충청과 남부 지방을 중심으로 국지성 호우가 쏟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한강 수위는 여전히 높은 수준을 유지하면서 잠수교 통행이 엿새째 통제되고 있습니다.파워볼사이트

한강에 나가 있는 중계차 연결합니다. 신미림 캐스터!

서울은 밤사이 비가 소강상태였는데, 잠수교 상황은 어떤가요?

[캐스터]

네, 어제 이 시각 서울에는 몸을 가누기 힘들 정도의 강한 비바람이 몰아쳤는데요.

지금은 약하게 비가 내리거나 빗방울 정도만 떨어지고 있습니다.

제 뒤로 보이는 다리가 반포대교고 그 아래가 잠수교인데,

다리의 대부분이 여전히 물에 잠겨 있어서, 오늘로 엿새째 통행이 전면 금지되고 있습니다.

잠수교 수위는 어제 오후 2시 30분께 11.53m를 기록한 뒤 서서히 낮아지고 있는데요.

5시 30분 기준 9.95m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지난 주말부터 지금까지 철원 동송읍에 755mm,

서울 도봉구에도 400mm가 넘는 많은 비가 내렸습니다.

이제까지 수도권과 강원 등 중북부 지방에 비가 집중됐다면,

오늘은 충청과 남부 지방을 중심으로 게릴라 호우가 예상되는데요.

현재 국지적으로 강하게 발달한 비구름이 남부 지방에 주로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특히 붉은색으로 표시된 지역에는 시간당 30~40mm의 장대비가 집중되고 있는데요.

남부 곳곳으로 빗줄기가 강해짐에 따라 조금 전 전북과 경남 내륙에 호우특보가 내려졌고요,

오후에는 충청과 그 밖의 남부 지방에,

밤에는 경기 남부와 강원 남부에도 호우특보가 발효되겠습니다.

내일까지 경기 남부와 영서 남부, 충청과 전북, 경북에 많은 곳은 300mm가 넘는 호우가 쏟아지겠고,

전남과 경남에 150mm 이상,

서울 등 그 밖의 지역에도 50~100mm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전국의 비는 주말과 휴일까지 이어지겠고,

중서부 지방의 비는 다음 주 후반까지 계속되며 역대 최장 장마로 기록될 전망입니다.

경기도는 산사태 위기경보가 ‘심각’단계로 격상됐습니다.

내일과 모레는 또다시 중부 지방을 중심으로 강한 비가 예보된 만큼,

주변 시설물 점검 철저히 해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YTN 신미림입니다.

장마는 언제 끝나나 [연합뉴스 자료사진]
장마는 언제 끝나나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절기상 가을의 시작을 알리는 ‘입추’이자 금요일인 7일에도 전국이 흐리고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오겠다.파워볼중계

예상 강수량은 8일까지 경기 남부와 강원 영서 남부, 충청, 전북, 경북에서 100∼200㎜이다. 많은 곳은 300㎜ 이상의 비가 내리겠다.

서울과 경기 북부, 강원(영서 남부 제외), 전남, 경남, 서해5도에서는 50∼100㎜의 비가 예보됐다. 제주도와 울릉도·독도에는 20∼60㎜(많은 곳 산지 100㎜ 이상)의 비가 내리겠다.

이날부터 8일 오전까지 충청 남부와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강한 비가 오겠으니 피해가 없도록 주의해야 한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전국 주요 지역의 기온은 서울 22.7도, 인천 22.1도, 수원 22.5도, 춘천 22.4도, 강릉 25.9도, 청주 23.0도, 대전 23.3도, 전주 24.5도, 광주 24.1도, 제주 29.4도, 대구 26.5도, 부산 25.2도, 울산 25.5도, 창원 25.4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23∼31도로 예보됐다.

미세먼지 농도는 제주권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좋음’∼’보통’ 수준으로 예상됐다.

다만, 부산과 울산은 오전 한때 국외 미세먼지가 유입되며 ‘나쁨’ 수준일 것으로 예상됐다.

일부 서해안과 전라 내륙, 강원 영서에는 아침까지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어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동해 먼바다에는 오전까지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해야 한다. 남해안은 이날까지 천문조로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만조 시 해안가 저지대 침수 피해에 유의해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0.5∼2m, 서해·남해 앞바다에서 0.5∼1.5m로 일겠다.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 1∼3m, 서해 0.5∼2m, 남해 1∼2.5m로 예상된다.

구독자 속이는 명백한 사기 행위, 뿌리 깊은 관행으로 자리잡아

광고임을 명시하지 않고 상품을 홍보해 구독자를 속이는 ‘뒷광고’ 사태가 유튜브를 흔들고 있다. 뒷광고 논란에 휩싸인 대형 유튜버 가운데 쯔양(위 사진)은 6일 영상을 올리고 유튜브 은퇴를 선언하기도 했다. 아래 사진은 광고비를 받고도 아닌 것처럼 속여 논란이 된 스타일리스트 한혜연. 유튜브 캡처
광고임을 명시하지 않고 상품을 홍보해 구독자를 속이는 ‘뒷광고’ 사태가 유튜브를 흔들고 있다. 뒷광고 논란에 휩싸인 대형 유튜버 가운데 쯔양(위 사진)은 6일 영상을 올리고 유튜브 은퇴를 선언하기도 했다. 아래 사진은 광고비를 받고도 아닌 것처럼 속여 논란이 된 스타일리스트 한혜연. 유튜브 캡처


268만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먹방 유튜버 쯔양이 6일 돌연 은퇴를 선언했다. 최근 유튜브를 달구고 있는 이른바 ‘뒷광고’ 사태 때문이다. 그는 이날 오전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유튜브 방송을 끝마치도록 하겠습니다’라는 제목의 6분33초 영상을 올리고 “방송을 시작한 지 얼마 안 됐던 시기에 몇 개의 영상에 광고 표기를 하지 않았다”고 고개를 숙였다.파워볼엔트리

콘텐츠 소비의 주요 창구가 된 유튜브는 최근 ‘뒷광고’ 논란으로 몸살을 앓고 있다. 뒷광고는 광고라는 사실을 명시하지 않은 채 광고를 집행하면서 구독자를 속이는 행위를 말한다. 앞서 부정 광고 사실이 발각된 양팡, 엠브로, 햄지, 파뿌리, 나름 등 인기 유튜버가 줄줄이 사과문을 올리며 자숙에 들어갔다. 구독자 100만명 이상의 대형 유튜버는 물론 10만명 안팎의 중소형 유튜버들까지 뒷광고 의혹이 불붙고 있다.

논란의 도화선이 된 건 스타일리스트 한혜연의 유튜브 ‘슈스스tv’였다. 그는 광고비 수천만원을 받고 신발을 홍보하면서도 “힘들게 구했다”며 마치 자신이 직접 구입한 것처럼 속였다. 가수 강민경 역시 유료 광고 사실을 밝히지 않고 협찬 상품을 소개해 파문이 일었다. 실제로 지난해 한국소비자원이 상위 인플루언서 계정 60개의 광고성 게시글 582개를 분석한 결과 408개는 광고라는 사실을 알리지 않았다. 10개 중 7개는 뒷광고라는 의미다.

이후 유튜버 대부분이 뒷광고를 암암리에 진행한다는 의혹이 잇따랐다. 특히 유튜버 참피디가 지난 4일 “영상과 스크린샷을 2년간 모았는데 다 풀어도 되겠냐”며 뒷광고 의혹에 불을 붙인 뒤 유명 유튜버인 문복희, 상윤쓰, 양팡, 나름이 연이어 도마 위에 올랐다.

유튜브 수익은 영상 사이에 붙는 광고 수익과 상품을 노출하는 영상 수익 등으로 이뤄져 있다. 광고 수익은 구독자 수, 시청 횟수와 시간, 시청자의 국적 등에 따라 유튜브가 수익성을 자체 정산해 유튜버에게 지급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상품 홍보 목적의 콘텐츠로 버는 수입은 이와 별개의 ‘보너스’ 같은 개념이어서 유튜버에게는 더 매력적일 수 있다. 한번에 적게는 수십만원 선이며, 대형 유튜버들은 수백만원 이상을 버는 것으로 전해진다. 앞서 한혜연과 강민경은 각각 신발과 가방 PPL 대가로 3000만원과 1500만원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유튜브에서 광고 목적의 영상임을 알리는 방법은 비교적 간단하다. 대표적으로 제작자가 영상을 올릴 때 ‘유료 프로모션’ 항목을 설정하면 콘텐츠 내에 ‘유료 광고 포함’이라는 문구가 20초가량 노출된다. 논란이 불거진 후에야 지목된 유튜버들은 사실을 인정하고 뒤늦게 영상에 유료 광고라는 사실을 적시하거나 영상을 삭제하는 등의 조처를 취하고 있다.

막강해진 유튜브 시장에서 거대한 팬덤을 가진 유튜버들의 경우 공인이라고 할 수 있는 만큼 도덕적 책임이 요구되지만 개개인의 준비는 미흡하다. 유튜브 지침을 몰라 지키지 못한 경우도 있지만 의도적으로 조작 방송을 한 경우 또한 적지 않다. 지난 6월 대형 유튜버 송대익은 치킨·피자집의 배달 음식이 불량하다는 내용의 영상을 의도적으로 연출한 ‘조작 영상’을 올려 여론의 뭇매를 맞았다. 시장 진입이 쉽고 콘텐츠 자율성이 보장돼 뜬 유튜브의 양면성이다.

유튜버들의 활동을 관리할 수 있는 체계도 미비한 편이다. 유튜브 시장에도 다이아TV, 샌드박스 등 연예 소속사와 비슷한 MCN(멀티 채널 네트워크) 회사들은 존재한다. 이들은 광고주와 접촉해 유튜버들에게 광고를 연결해주기도 하지만 크리에이터의 광고 집행 등 모든 부분을 관리하지는 않는다. 엔터테인먼트 기획사와 달리 파트너 계약 형태가 대부분이어서다. 결국 광고·일반 콘텐츠 기획·제작과 그에 따르는 책임은 유튜버의 몫이다.

뒷광고는 도의적 문제 이전에 명백한 법규 위반이다. 공정위의 행정규칙에는 ‘광고주와 상품을 추천하거나 보증하는 사람 사이의 이해관계를 시청자에게 공개해야 한다’고 명시돼 있다. 위반할 경우 벌금 및 과태료 처분을 받을 수 있다. 유튜브를 운영하는 구글의 광고 정책에도 이런 내용이 담겨 있다.

하지만 제대로 된 처벌은 없다시피 하다. 법적 기준이 제대로 마련되지 않아서다. TV 프로그램의 경우 방송법에 따라 간접광고 규제를 받지만 유튜브는 도의적 책임에 맡길 수밖에 없다. 신생 유튜브 계정이 쏟아지는 상황에서 일일이 조사하는 것도 사실상 불가능하다.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과 시행령을 통해 ‘허위·과장 광고’를 처벌하긴 하나 이마저도 유튜버는 제외된다. 소비자를 속이는 행위 등을 부당한 광고로 규정하고 금지하면서도 그 대상을 광고주에 한정했다.

유튜버들의 잇따른 사과에도 뒷광고 논란이 끊이지 않는 이유는 이런 관행이 뿌리 깊기 때문이다. 하지만 공정거래위원회가 오는 9월부터 깜깜이 광고 단속을 예고하면서 유튜브 광고 생태계가 변화할지 주목된다. 공정위가 다음 달 추진하는 ‘추천·보증 등에 관한 표시·광고 심사지침’ 개정안에는 유튜버 등이 금전적 대가를 받고 사용 후기를 올릴 때 광고임을 명확히 기재해야 한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개정안으로 ‘꼼수 광고’도 잡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지금까지는 적지 않은 유튜버들이 광고 정보를 ‘더보기’ 버튼을 눌러야 확인 가능한 영상 설명 칸에 작은 글씨로 기재해 왔다. 공정위는 이런 행위도 함께 금지할 방침이다.

[앵커]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40명대로 늘었습니다.

경기도 고양에서는 교회와 관련된 집단감염이 새로 발생했습니다.

김장현 기자입니다.

[기자]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43명.

신규 확진자 수는 지난달 28일 48명 이후 8일 만에 40명대로 올라섰습니다.

23명은 국내감염, 20명은 해외유입인데 국내 감염자가 해외유입 확진자 수보다 많은 것은 지난달 23일 이후 13일 만입니다.

특히 국내 감염자는 지난달 24일 27명 이후 12일 만에 가장 많았습니다.

국내 감염자를 지역별로 보면 수도권에서 16명이 발생했고, 이외 부산 3명, 경북 2명, 충남과 전남 각 1명입니다.

경기 양주시에선 산북초등학교 교직원 확진자의 접촉자를 조사하는 과정에서 고양시 소재 기쁨153교회와 관련한 집단감염이 새로 확인됐습니다.

추가 확진자는 교직원 확진자의 남편인 교회 교직자와 자녀 등 일가족과 교인, 직장동료 등입니다.

<권준욱 / 중앙방역대책본부 부본부장> “위험요인으로 교회가 위치한 곳이 지하 1층 건물이며 창문 및 환기시설이 없었고 예배 후에 신도 등이 같이 식사모임을 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서울 강남구 커피점과 양재동 식당의 연쇄 집단감염과 관련해서는 식당 운영자 지인의 가족이 추가로 확진됐습니다.

강남 커피점을 찾은 홍천 캠핑장 확진자가 앞서 집단감염이 발생한 강남구 V빌딩에서 근무한 사실도 새로 확인돼 방역당국이 추가 조사 중입니다.

또 청주에서 외국인들이 집단감염된 것과 관련해 확진자 일부가 참석한 종교행사가 아닌 이들이 집단으로 거주하는 빌라에서 전파가 일어난 것으로 방역당국은 추정했습니다.

‘배운성 전:근대를 열다’ 전시회

'가족도'
‘가족도’

나라를 잃고 뿔뿔이 찢어지고 갈라지고 할퀴어진 시대에도, 사람들은 성장하고 꿈을 꿨다. 1930년대 프랑스와 독일에서 그린 배운성의 작품들 속에는 그 꿈이 생생하다.

지난달 29일부터 서울 종로구 홍지동 웅갤러리와 본화랑에서 열리고 있는 ‘배운성 전 1901-1978:근대를 열다’에는 1922년 한국인 최초로 유럽 유학을 한 배운성의 유럽 활동 시절 작품 40여점이 전시됐다. 대중적 인지도가 높은 대표작 ‘가족도’를 비롯해 ‘화가의 아내’, ‘한국의 어린이’, ‘어머니 초상’, ‘행렬’, ‘한국의 성모상’ 등 1930년대 전성기 시절 유럽에서 완성한 작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배운성은 지금의 서울 길상사를 별장으로 썼다는 조선의 갑부 백인기 집안의 서생으로 들어갔다가 주인 아들인 백명곤의 유학길에 동행하며 유럽땅을 처음 밟았다.

‘마르세유 박물관에서 처음으로 본 레오나르도의 나체화 같은 것은 특히 깊은 인상을 주었다. 그 아담한 박물관의 분위기가 나의 본능 속에 깊이 잠복하고 있던 예술 의욕을 자극해 (중략) 그때까지도 경제학 전공을 목적했던 나는 급거히 그러나 자연스럽게 화가로 전환했다. 나는 내 일생에 있어 영구히 마르세유의 하루를 잊지 못할 것이다.’

배운성은 서울의 고아에서 부잣집 서생으로, 이어 유학길에 오른 주인집 아들을 따라 대양을 건너 화가가 되기까지, 그 운명의 날을 이렇게 묘사한다.나라 잃은 식민지 동양인 화가였을 그는 폴 고갱을 소개한 프랑스 파리 최대 화랑에서 개인전을 열었을 정도로 눈부시게 활동했다. 전망이 아름다운 아틀리에 안에서 타이를 매고 한 손엔 붓을 한 손엔 팔레트를 든 자신의 모습을 그린 ‘자화상(아틀리에)’에서 그는 꿈을 꾸는 모던보이처럼 미소를 짓는다. 어깨를 활짝 펴고 웃는 모습이 백인기 가족 서생 시절을 그린 ‘가족도’ 속 자신의 모습과 묘하게 대비를 이룬다. 자신을 맨 왼쪽에 배치한 ‘가족도’에서 그는 자신의 전신을 온전히 그려넣지도 못했다.

'한국의 어린이'
‘한국의 어린이’

배운성은 비록 나라를 잃었지만 우리의 정신과 문화는 잃지 말자고 매일같이 결의한 사람처럼, 끊임없이 고향과 어머니, 한국의 모습과 풍습을 서양화 속에 그려넣었다. ‘박씨의 초상’에선 인물이 보고 있는 책 속에 꾹꾹 힘주어 눌러 새겨넣은 빼곡한 한글에서 조국을 그리워한 그의 마음이 전해진다. ‘화가의 아내’, ‘한국의 어린이’ 등에서는 서양화 속에 동양의 세필로 극히 섬세하게 새겨넣은 옷 무늬가 유난히 도드라진다. 그가 유럽 한복판에 서 있는 어느 식민지 동양인으로서 꿈꾼 예술의 지향점이 뚜렷하게 전해진다.

서양의 기술과 동양의 기술을 오가며 섬세함을 뽐낸 작품들 못지않게 눈길을 사로잡는 작품들은 개작의 흔적이 보이는 작품들, 덧칠을 하다 말아 미완성인 채로 발견된 작품들이다.

그는 셔츠에 타이를 맨 남자의 초상을 그렸다가 그 위에 두루마기로 덧칠하는가 하면, 마른 강아지를 그렸다가 털이 복실한 강아지로 덧칠했다. 팔이 드러나는 드레스를 입은 여성 그림 위에 긴팔 레이스를 덧입히려다 만 작품 앞에 서면, 어느 고군분투하는 화가의 모습을 상상하게 된다. 그림을 완성한 뒤에도 자신의 작품을 탐구하고 고민하다 이내 생각을 바꾸고 다시 덧칠을 시작했을 배운성.

그는 1922년 독일로 가 베를린 국립예술대학 대학원에서 미술을 전공했다. 1927년 파리 살롱 도톤에 출품한 목판화 ‘자화상’이 입선했고 1933년 바르샤바 국제미전 1등상, 1935년 함부르크 민속미술박물관 개인전, 1936년 프라하 개인전을 열며 입지를 다졌다. 1937년 파리로 이주한 후 세계 3대 화랑인 파리 샤르팡티에 화랑에서 대규모 개인전을 열어 유럽 화단의 인정을 받았다. 1940년 파리가 독일군에 함락되면서 서둘러 귀국했는데, 이때 그림 167점을 남겨두고 왔고 “그림을 가져와야 한다”며 두고두고 걱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에 온 후 1949년 홍익대 미술과 초대학장을 맡는 등 한국미술과 교육에도 열정을 쏟았다. 6·25전쟁 중 월북했고, 이후 굴절된 우리 역사는 근대를 연 화가 배운성을 월북작가라는 전가의 보도로 도려냈다. 전시는 오는 29일까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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